참교육 학부모신문

광주지부

참교육 학부모신문 | 기사입력 2024/04/05 [11:16]

광주지부

참교육 학부모신문 | 입력 : 2024/04/05 [11:16]

광주지부

 

 

1. 세월호 참사 10주기 전국시민행진 4일차 광주시민행진

 

다가오는 4월이 되면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지 10년입니다.

10년이 흘렀지만, 세월호 참사는 우리에게 여전히 큰 아픔입니다.

 

지난 2월 28일은 세월호 참사 10주기 전국 시민 행진단이 2024년 2월 25일 시작으로 다음달 3월 16일까지 20박 21일의 전체 일정 중에 세월호에 탑승한 희생자들이 도착했어야 할 제주를 시작으로, 세월호의 희생자들이 다시 사랑하는 가족들 곁으로 돌아온 팽목을 거쳐, 세월호가 거치되어 있는 목포를 지나 4일차 광주에서 시민 행진을 진행했습니다.

 

우리도 목격자이고 증인이기에 광주 민주광장에서 ‘세월호 참사 10년! 진실과 책임, 생명과 안전’을 향해 기억과 약속의 길을 함께 걷겠다는 다짐의 기자회견을 광주참학 김경희 지부장의 사회로 시작하였습니다.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맞아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안전 사회를 만들기 위해 걸어왔던 10년의 길을 세월호 참사 피해자와 시민들이 다시 걸어 행진을 진행합니다.

 

10년을 함께 한 시민들을 만나 서로의 안녕을 묻고 용기와 위로를 전하며 세월호 참사 10주기 이후 함께 할 우리의 방향과 과제에 대해 새로운 다짐을 하는 만남의 행진입니다.

 

세월호 참사 피해자의 상처를 공감하고, 그들과 함께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입니다.

 

 

 

 

 

 

 

 


2. 광주 참학 홍보 활동

 

초등학교 앞에서 총회 참여 홍보와 우리 회 홍보를 했습니다.

 

 

 



3. 참학 첫 산타모임 ‘또세꿈’을 진행했습니다.

 

 

‘천년문화 무등산 51.8km 무돌길 걸어보자’는 주제로 진행한 이 날, 최은순 전 회장님이 안내 길잡이를 해 주시면서 깨알 상식도 알려주시고 즐겁고, 맛있는 음식들도 함께한 무돌길 탐방이었습니다. 4월을 또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4. 시민사회와의 소통문제

 

시민사회와의 소통문제에 대해 이정선 교육감과 소통하기 위해 개원 식전 행사장 앞에서 시위를 벌이고, 식후에도 진흥원장 집무실 앞에서 시위를 이어갔습니다. 

 

그렇게 해서 성사된 만남에 잠시 의견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교육청 행정국장이 만나 협의하도록 조치하겠다.”는 약속을 받았습니다. 꼭 지켜지길 바라며 기다리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